술집창업 비용 최저 내걸어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여름과 추석명절이 지나고 본격적인 하반기 창업시즌에 들어감에 따라 은퇴한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층까지 창업에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라고 창업시장에서 경험없이 성공창업을 해내기란 쉽지 않다.

이런 상황 속에서 개인 창업보다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창업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쪽으로 수요가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 또한 전문 지식없이 도전해 실패하기보다는 노하우 전수와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추천하고 있다.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주점 창업이나 술집 창업은 여전히 소자본창업 중에서도 인기 유망 창업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복고 컨셉이 뜨면서 포차프랜차이즈 '복고포차 맛나슈퍼'가 주목받고 있다.

복고 컨셉이 뜨면서 포차프랜차이즈 '복고포차 맛나슈퍼'가 주목받고 있다.

1천원부터 시작해 8천900원으로 끝나는 안주류의 조합은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하고 70~80년대 골목마다 흔히 있던 동네슈퍼를 재현해놓은듯한 인테리어와 컨셉은 30~40대에게까지 통하면서 재미와 향수를 동시에 불러일으키고 있다.

'복고포차 맛나슈퍼'는 파격적인 소자본 창업비용을 제시하고 있는데, 비용적 진입장벽을 낮춰 초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빠른 투자비용 회수를 통해 안정적 이익구조로 전환하게 하기 위한 본사의 노력의 결과이다.

현재 창업에 들어가는 각종 비용 면제의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비용 또한 평당 100만원 초반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나 이마저도 자체 시공이 가능하다면 인테리어 여부 또한 자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 실질 창업비용은 더 줄어들 수 있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기존에 실내포차 등 술집을 운영하고 있거나 업종전환을 생각하는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 인테리어 및 기존 주방설비를 최대한 활용해 업종변경 창업비용을 대폭 절감시킬 수 있다.

복고포차 맛나슈퍼 관계자는 "유사한 카피 브랜드가 많이 생기는 상황에서도 창업비용은 낮추고 품질은 동일상권 내 모방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며 "최소한의 유통마진으로 가맹점주의 마진률은 40%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