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료단 제천 봉양농협서 의료서비스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응걸)와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서창석)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충북 제천시 봉양농협(조합장 홍성주)에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중부매일 박익규 기자]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응걸)와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서창석)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충북 제천시 봉양농협(조합장 홍성주)에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등 선진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 500여명에게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에서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수진자들에게는 가정용 상비약세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도 실시한다.

홍성주 봉양농협조합장과 김용복 농협생명대표이사는 "순회진료현장에서 농업인들을 만날 때마다 농사일이 얼마나 고된 것인지 깨닫는다"며, "NH농협은 농업인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박익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