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섬으로, 볼거리와 먹거리를 한 번에 충족할 수 있어 여행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안면도 대표 관광지인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 100년가량 된 '안면소나무' 군락이 연출하는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 오르면 꽃지해변과 안면도의 산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다.

안면도여행에서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해물조개찜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딴뚝칼국수'가 안면도 맛집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딴뚝칼국수'는 태안 맛집 '딴뚝칼국수'는 청결하게 관리한 수족관에 질좋은 조개를 보관하고 주문 즉시 요리해주기 때문에 신선도 좋은 생물조개와 해산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태안 맛집 '딴뚝칼국수'는 청결하게 관리한 수족관에 질좋은 조개를 보관하고 주문 즉시 요리해주기 때문에 신선도 좋은 생물조개와 해산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조개는 맛뿐만 아니라 타우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숙취해소와 혈압 강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해물조개찜 외에도 수육, 왕만두, 그리고 2년 이상 숙성된 된장을 사용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해물칼국수 또한 안면도 맛집에서 꼭 챙겨먹어야 할 인기 메뉴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