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백제문화제 성황

웅진 판타지아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제62회 백제문화제가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백제문화제가 개막한 지난 주말 87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가운데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전시·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미르섬 안에 조성된 백제마을 고마촌과 주무대 옆에 자리잡은 웅진골 체험마당에는 무령왕관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백제 활 및 국궁 만들기, 백제복식체험 등 백제를 주제로한 다채로운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미르섬 '꽃과 조명'으로 단장

백제문화제의 주 행사장인 금강신관공원 내 미르섬을 비롯한 축제장 주변에 형형색색의 꽃을 심는 등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공주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제마을 고마촌이 조성되는 미르섬에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코스모스가 행사장 주변을 가득 메우고 있으며, 수 만본의 꽃으로 표현된 CI와 BI, 꽃탑 등을 조성해 볼거리가 한층 풍성해졌다. 또한, 야생화 화단을 조성해 철포나리, 두메부추, 감국, 층꽃 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으며, 미르섬 진출입로에 국화, 백일홍, 맨드라미, 사피니아 등의 계절꽃 화분을 설치해 꽃으로 물든 미르섬이 관광객과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르섬은 금강을 가로지르는 부교의 진출입로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드나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야간에는 미르섬 속의 빛 광장과 금강 위를 수 놓을 700여점의 유등들이 축제장을 화려한 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백제문화제 기간 낮에는 꽃으로 물든 아름다운 백제가, 밤에는 빛으로 물든 화려한 백제가 펼쳐질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알찬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세계속의 백제, 세계속의 공주'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백제 주제관은 세계관, 교류관, 삼국관, 홍보관 등 4개의 테마로 구성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 백제문화제의 이해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불꽃축제

▶특설무대 '웅진 판타지아' 공연

공주시 대표 프로그램인 '웅진 판타지아' 공연이 관람석 1천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웅장한 위용을 드러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을 배경으로 수상퍼레이드와 실경공연을 결합한 웅진 판타지아는 웅진백제의 역사와 무령왕의 일대기를 스토리텔링과 미디어퍼포먼스를 통해 표현됐으며, 10월 1일까지 매일 저녁 8시 30분 미르섬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이 밖에도 산성시장 차없는 거리에서 인절미 축제가 개최돼 떡메체험, 인절미 잇기 체험 등이 펼쳐지며, 10월 1일 저녁 7시 중동사거리 일원에서 공주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웅진성 퍼레이드가 열려 웅장한 백제인들의 행렬을 선보일 예정이다.

▶'찬란한 백제의 숨결' 행복공주 시티투어

백제의 역사와 숨결을 보다 편리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62회 백제문화제 기간 '행복공주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는 백제문화제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문화관광해설사의 감동 있는 해설과 함께 백제의 콘텐츠들을 보다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운영기간은 개막일인 오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매일 오전 10시 송산리고분군 주차장에서 투어를 시작해 오후 5시까지 순회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꽃길

특히, KTX 호남고속철도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해 사전 예약자가 있을 경우 오전 9시에 KTX 공주역에서 탑승할 수 있도록 조치, 공주역 활성화와 더불어 관광객 편의를 도모토록 했다. 운영되는 코스는 오전 10시 송산리고분군을 시작으로 국립공주박물관과 공주한옥마을을 관광한 후 백제문화제 주 행사장인 금강신관공원으로 이동해 웅진골장터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된다. 이후 오후 시간에는 백제문화제 관람, 부교 건너기 체험, 공주 알밤축제 관람 등을 실시하고 공산성 투어를 마지막으로 실시한 후 오후 5시 전체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시티투어 예약이나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ngju.go.kr)를 참조하거나 공주시 문화관광과(☏041-840-8088), 공주시 관광진흥협의회(☏041-854-8810)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인 / 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