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최근 성형외과 시술 중 흔히 '쁘띠성형 필러'라는 시술명을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쁘띠성형'이란 프랑스어로 '작은'이라는 뜻의 petit와 '성형'의 합성어로 작은 성형, 즉 출혈이 없으며 절개가 필요 없는 간단한 성형을 일컫는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예로는 필러나 보톡스를 꼽을 수 있다. 보톡스의 경우 턱, 종아리, 눈가 미간, 승모근, 다한증, 겨드랑이액취증, 주름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필러의 경우 꺼진 볼, 코(콧대, 코끝), 팔자주름, 눈 밑 애교살 등의 볼륨감을 나타내는 시술에 사용되고 있으며 보톡스는 주름을 펴거나 근육을 축소하는 종아리축소, 사각턱축소에 시술에 쓰인다.

필러 시술은 수술 없이 간편하게 주름이나 얼굴의 볼륨을 교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술 후에도 일상생활을 하는 데 지장이 없다. 종류에 따라 지속기간은 약 1년~5년 정도 유지되며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없어지는 것 또한 장점이다.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바꾸는 성형인 만큼, 시술 전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간혹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비 의료인에게 불법으로 시술 받는 경우가 있는데, 불안정한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시술자가 주사 깊이를 조절하지 못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안전성이 검증된 필러 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다.

필러 중에서도 인체 구성 성분의 일종인 히알루론산으로 만들어진 '하야코프', '레스틸렌'은 유수의 임상실험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러다.

안산 탐탐 성형외과 피부과 권영익 대표원장은 부작용 없는 시술의 원칙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시술임을 당부한다.

안산 탐탐 성형외과 피부과 권영익 대표원장은 "부작용 없는 시술의 원칙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시술임을 당부한다. 간편한 시술이라고 얘기하지만 주사의 깊이나 위치 조절을 정확하고 노련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전문의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필러는 시술 과정에서 의사와 환자가 함께 상의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이후에도 추가 주입을 통해 미세 교정이 가능하다. 또 원하는 모양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히알라제라는 효소로 간단히 녹여내고 재 시술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반면 인공 합성 필러는 시술 효과가 영구적이긴 하나 아주 드물게 몸속에서 각종 거부반응이나 염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