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속초 여행코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 가을 단풍과 푸른 바다의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 설악산이다.

설악산은 속초와 고성, 양양, 인제에 걸쳐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이다.

봄에는 벗꽃구경 여름에는 폭포,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을 보기 위해 사계절 수많은 사람들이 설악산을 방문한다. 그중에서도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속초는 가을 여행을 떠나기 더 없이 좋은 지역이다.

단풍의 화려한 빛깔은 물론이고 차갑고 시원한 바다공기를 들이마시기에 좋은 곳 이여서 속초에는 이맘때면 가을의 향기를 느끼며 느긋하게 산책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을산책을 즐긴 후 여행객들은 속초맛집을 찾아 스마트폰을 이용해 맛집 검색을 하는데 이맘 때쯤 속초계절메뉴로 유명한 것이 속초대게이다. 속초대게는 속초동명항맛집골목이 유명한데 속초현지인들은 물론 외지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유진게찜'에는 특별함이 있다.

속초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게 전문점으로 붉은대게 어선 '유진호'의 선장인 아버지와 두 아들이 함께 운영한다.

속초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게 전문점으로 붉은대게 어선 '유진호'의 선장인 아버지와 두 아들이 함께 운영하는 음식점으로, 유통마진을 줄여 가격이 들쑥날쑥 하는 대게를 합리적인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직접 어획한 대게를 판매하기 때문에 대게의 신선도가 높고,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유진게찜은 호객행위, 저울조작, 바가지행위를 하지 않아 신뢰를 얻고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원조의 전통으로 속초에서는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한편 속초맛집 유진게찜 인근에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속초포장마차거리, 속초중앙시장먹거리, 속초해수욕장, 동명항 등이 있어 식사 후 눈요깃거리도 다양하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