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가을비가 내린 후 제법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고 있다. 여름여행은 레포츠나 수상레저처럼 활동적이고 역동적이지만 가을여행은 무르익은 단풍을 감상하고 선선한 바람을 피부와 코로 숨 쉬면서 여유를 만끽하는 여행이 된다.

만일 가을여행을 무르익는 단풍과 우거진 산, 시원하고 고요한 바다에서 즐기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속초는 사계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며, 특히 설악산이 인근에 있고 넓게 펼쳐진 동해바다와 영금정, 속초중앙시장 등 명소들이 있기 때문이다.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다양한 속초는 신선하고 다양한 동해바다 해산물을 현지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 속초에는 여러 명물이 있는데, 이 중 속초물회는 전국적으로 알아줄 만큼 유명하다.

'황금물회'에서는 황금물회세트를 주문하면 각종 튀김과 활어회, 초밥, 오징어순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러 속초물회맛집 중 속초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황금물회는 속초대표 물회 맛집으로 주인이 속초수협중매인으로 수산물을 직접 입찰 받아 저렴한 속초물회가격에 신선한 수산물을 푸짐하게 제공한다.

황금물회는 생활프로그램 KBS 2TV '생생정보',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도 소개된 곳으로 상황버섯육수를 사용해 해산물 특유의 비린맛을 잡아줌과 동시에 건강까지 챙겨주는 속초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황금물회에서 사용하는 상황버섯의 효능으로는 면역력 증대와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유독성물질 해독과 신경안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식용금가루를 뿌려 음식의 비쥬얼과 건강까지 한번 더 챙긴다.

이곳에서 인기 있는 메뉴로 황금물회세트를 주문하면 각종 튀김과 활어회, 초밥, 오징어순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식당이 위치하고 있는 속초엑스포장 인근에는 속초아바이마을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 대포항, 낙산사 등 다양한 속초여행코스가 즐비하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