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충북농협지역본부 임직원 40여명은 마을 다목적광장 준공식에서 마을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일손돕기를 펼쳤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농협(본부장 이응걸)은 수확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촌지역을 찾아 대대적인 농촌일손돕기를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농협지역본부, 시·군지부, 농협은행, 보험, 지역 농·축협은 물론 도내에 소재한 모든 농협 계열법인 및 유관단체 등 500여명이 동참, 10월 한 달간 자매결연마을 등 도내 전역 농촌 수확현장에서 일손을 거들게 된다.

한편 충북농협지역본부와 NH개발 충북지사 직원 40여명은 4일 자매결연마을인 괴산군 청천면 원도원 마을을 찾아 명예주민인 임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마을발전기금을 전달했으며, 인삼밭 일손돕기는 물론 마을 다목적광장 준공식 및 연극축제에 참여했다.

이응걸 충북농협 본부장은 "수확철 일손이 필요한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충북도내 농협 및 계열법인 전체가 동참하는 '범 충북농협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