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맞춤형 안내부터 변리사' 상담까지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

'지식재산 활용포털'(ipmap.kbiz.or.kr)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활용 확대를 위해 '지식재산 활용포털'(ipmap.kbiz.or.kr)을 개설하고 관련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식재산 활용포털'에서는 '정책파인더'를 통해 맞춤형 지식재산권 정책검색을 지원하는 한편, '업종별·지역별 전문변리사 풀'을 바탕으로 방문상담 또는 온라인상담을 제공해 원스톱 지식재산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식섹션'을 통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지재권·법무·노무·세무 등 전문지식과 관련된 경영애로와 해결방법을 칼럼형태로 연재할 예정이다.

'정책파인더'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정책안내와 달리, 유형별 지원가능금액 등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먼저 안내하도록 설계됨에 따라 수요자인 중소기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중기중앙회측은 밝혔다.

강영태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이번 '지식재산 활용포털'은 중소기업의 탐색비용을 절감하고 정책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췄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김미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