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 활성화 추진

청주교육지원청이 개최한 설명회가 학부모들의 큰 관심으로 빈자리 없이 진행되고 있다.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인)은 14일 관내 초·중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영재선발 및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활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충북도교육청 관할 및 대학부설영재기관 등 타 영재교육 기관의 선발전형도 함께 공개됐다.

오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선발 학생지원서 작성 시 필요한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활용법을, 오후에는 영재교육 업무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사추천서 작성 시 필요한 GED 시스템 활용법 설명회를 열었다.

또 청주교대 수학교육과 한대희 교수를 초빙해 '영재교육의 이해'와 '미래 영재교육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마련해 학부모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과 담당교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영재교육의 추진력 향상을 도모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충북도교육청 관할 및 대학부설영재기관 등 타 교육 기관의 선발현황 및 영재교육 전반에 관한 자료집을 만들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했다.

신경인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하며 교육이 파격적 혁신시대를 맞고 있는 현재 청주 영재교육은 21세기 창의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영재교육에 대한 수요자의 이해와 협력으로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 담당교사의 전문성 강화로 영재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금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