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복지페스티벌 성료

22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열린 제1회 행복 플러스 더하기 하나 동구 복지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동구는 22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열린 제1회 행복 플러스 더하기 하나 동구 복지 페스티벌이 주민 등 2천여 명의 참여와 호응 속에 대성황을 이루며 성공적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현택, 김현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매, 바자회 등 각종 나눔 행사를 열어 수익금을 다문화 및 한부모 가족 지원을 위한 기부, 나눔, 봉사의 희망사업에 사용한다.

이날, 판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켈리그라피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도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도전○×퀴즈, 한글맞추기 등 흥미로운 가족놀이 체험, 그리고 마술, 통기타 등 쉴 새 없이 펼쳐진 공연과 즉석 레크리에이션이 관람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국수를 비롯해 즉석 김밥, 떡볶이, 어묵, 족발 등 다양한 간식류와 키르키즈스탄 튀김만두 등 세계음식으로 꾸려진 먹거리장터에도 장사진을 이루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현택 구청장은 "지역의 복지문제 공동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인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처음 마련한 이번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돼 매우 감사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참여와 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한 건강하고 행복한 동구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순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