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최근 온라인쇼핑몰과 대형 유통체인점 관련 사업이 급성장하면서 화물 지입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온라인상에 관련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입 정보에 대한 갈증도 높아지고 있다.

높은 재무건전성과 차별화된 복지정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대형화물 지입차 전문 운수회사 ㈜에이치앤 상민통운(대표 황철우, 이하 상민통운)은 올바른 운수회사 선택기준과 사기피해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5톤 이상 지입은 단순히 개인이 차를 구입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약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과 체계적인 행정, 재정 역량 등 종합적으로 신뢰할 만한 운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황철우 상민통운 대표는 “운수회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점은 투명성과 신뢰관계며 회사가 투명한 절차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별 전문인력이 확보되어 있는지 꼼꼼히 짚어봐야 한다”며 이어 “재무건전성이 높고 안정적인 재정 운영이 가능한 회사여야 차후 재정악화로 인한 운송료 미지급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상담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운수회사의 기본적인 법적 서류로는 법인사업자등록증, 화물자동차 운송사업허가증, 차고지 설치확인서 등이 있다. 또한 세무서에 신고된 표준재무제표를 통해 매출, 자산, 부채 등 회사의 재정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민통운(상민운수, 상민물류, 상민로지스)은 예비 화물지입차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투명한 경영 실현을 위해 상담 시 매출 100억 상당의 재무제표를 자발적으로 공개, 배포하고 있다. 또한 물류 물량확보를 위해 본사 외 부산과 시흥에서 각각 사업소를 운영하고 전담 인력을 배치해 소속 차주의 매출 증가에 힘쓰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