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청주시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8일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지환)가 주최한 제3회 청주시농업인의 날 행사가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렸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지환)가 주최한 제3회 청주시농업인의 날 행사가 8일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렸다.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는 우수 농업인을 발굴·시상해 격려하고, 농업인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농업인단체 회원 등 1천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올 한해 수고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우수 농업인들을 시상하고 격려했다.

농업인대상에는 생활개선회 나영례(오근장동), 농업경영인회 김상교(북이면), 쌀 전업농회 김학명(정하동)씨가 영예의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농업인단체공로상에는 농촌지도자 신경철(문의면), 여성농업인 신동례(내수읍), 4-H본부 장영희(사직동)씨가 청주시의회 의장 공로상을 수상했다.

우수농업인표창에는 농촌지도자 고복동(낭성면)씨 외 17명이 청주시장표창을 수상했다. 농업발전유공표창에는 이우찬(공무원)과 이규원(공무직)씨 외 2명이 청주시장표창을 받았다.

또 농업관련 공로패는 청주시의회 황영호의장, 변종오 농업정책위원장, ㈜충북유통 이주익팀장, ㈜홈플러스 김진훈 대리가 수상했다.

시상에 이어 농업인 화합행사 및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돼 농업인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박지환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해의 노고와 풍요로운 결실에 대한 감사를 함께 나누며 농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화합을 다져 농업 진흥과 농촌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