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남성이 40대에 진입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고 여성처럼 갱년기 증상도 겪게 된다. 최근에는 그 연령대 또한 점점 낮아져 30대에서도 남성갱년기 증상을 느끼는 남성들이 많다. 이에 근육은 줄고 체지방이 늘어나 이른바 ‘아저씨 몸매’로 변해가게 되고 피로감을 더 쉽게 많이 느끼거나 일상생활의 의욕도 줄어들게 된다.

남성호르몬은 20대 초반에 최고치에 이르다가 매년 약 1%씩 감소해, 70대에는 20대의 1/3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 외에도 잦은 스트레스나 고혈압, 당뇨, 간질환 등의 질환도 남성갱년기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선 먼저 남성 갱년기의 증상을 정확히 알고 자신의 몸 상태를 인지해야한다. 그래야 남성갱년기에 대한 방안으로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등 빠르게 대처해야지만 증상을 완화시키고 삶의 질도 높일 수 있게 된다.

남성호르몬 증가 및 감소폭을 낮추기 위해서는 외적인 요법이 아닌 신체 내적으로 남성호르몬 분비 촉진 및 호르몬 불균형 개선이 함께 동반돼야 한다.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운동을 통한 근육량 증대를 도모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근육량 증가 및 근력의 증가는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최근 남성호르몬 증가에 도움을 주는 천연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비니트록스(Vinitrox)는 사과와 포도 껍질에 극미량 포함되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을 고도의 기술로 추출해 만든 천연성분의 식품원료다. 비니트록스는 혈관 내 산화질소를 증가시키는 혈관 확장 능력을 가져 혈류량 증가를 가져오고 운동 능력 향상 및 지구력 향상으로 더욱 강하고 지치지 않는 남성이 되는데 도움을 준다. 옥타코사놀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극대화 된 운동능력 향상과 피로감소 효과를 가지며 L-아르기닌과 함께 섭취하면 남성호르몬 증가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고 한다.

비니트록스의 이러한 효과는 운동 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해외에서 스포츠선수들의 운동능력 향상과 남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실제로 비니트록스는 스포츠선수의 운동보조식품이나 건강식품 등에 사용되기도 한다.

그 동안 비니트록스의 원료 자체의 가격이 너무 높아 비싼 가격대를 감수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비니트록스를 주원료로 한 남성건강식품 등이 출시되고 있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