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기 위해 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살찌는 방법을 찾는 사람도 적지 않다. 남들에게 말하면 돌아오는 차가운 시선 때문에 대놓고 말은 못하지만, 자칫 고칼로리 음식을 먹다간 마른비만이 되기에 살을 찌우기 위해 살찌는 한약 및 가격을 알아보는 것이다. 그중 의아한 부분도 있을 것이다.

“보통 한약으로는 살을 빼는 경우가 많은데 살을 찌울 수도 있을까?” 효과가 있을지 걱정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한약은 살찌우는 한약이든 살을 빼게 해주는 한약이든 몸의 건강을 찾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비만도 질병의 하나이며, 보통체중보다 훨씬 못 미치는 마른체질 또한 육체적, 심리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살찌는 보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

마른체질로 고민하는 경우는 크게 식욕이 없거나 흔히 말하는 짧은 입, 아무리 먹어도 살은 찌지 않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경우는 심리적으로 스트레스에 취약하거나, 위나 장 등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어 다방면으로 모두 치료해야 한다.

건강하게 살이 찌기 위해서는 체질을 고려해 처방 된 한약을 복용하며 살이 찌지 않는 원인을 해결한다. 또 적절한 운동, 심리적 안정, 식단 조절이 병행되어야 한다. 무작정 ‘한약만 먹으면 괜찮겠지’ 하고 생각한다면 크게 효과를 볼 수 없다. 치료 효과를 유지하려면 살찌는한의원에서 알려주는 식단, 운동요법 등 전반적인 생활습관 개선 방법을 잘 따라야 한다.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임용석 원장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임용석 원장은 "살 안찌는 체질 때문에 살을 찌우려고 억지로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몸에 지방만 쌓여 다른 질환에 노출 될 위험이 크다. 따라서 체질과 치료가 필요한 부분에 맞게 처방 된 한약과 함께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적절한 운동 및 식습관 개선을 병행한다면 충분히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늘리고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