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나이가 들어 점점 탄력을 잃어 가는 피부, 크림들을 발라가며 꾸준히 관리를 하더라도 중력과 세월 앞에선 무너지기 일쑤다. 바쁘게 살아가느라 잠시 잃어버렸던 젊음을 되찾고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해, 중년여성들 사이에서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이란 콜라겐을 담아 올리는 리프팅 시술로, 체내에서 분해되는 PLA성분(Poly-Lactic acid)의 특수한 의료용 실을 사용하여 비수술적 방법으로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에 즉각적인 볼륨감과 리프팅 효과를 부여해준다.

예너지클리닉 강지형 원장

예너지클리닉 강지형 원장은 “일반적인 실리프팅과 다르게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제품이 투명하여 색소가 없다. 기존 실리프팅의 단점인 시술 후 색소가 흡수 되는 점을 보안하고, 더 오래 유지되는 장점을 보완하였다”고 전했다.

강원장은 이어 “이 외에도 기존 실리프팅에 사용되었던 실은 고정된 가시로 인해 표정 변화 시 통증을 느끼거나 부자연스러움을 느끼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실루엣 소프트에 사용되는 실은 360도 양방향의 비고정형 부드러운 Cone으로 만들어졌다. 특허 받은 꼬깔콘 모양의 Cone은, 부드러운 360도의 Cone으로 기존에 사용되었던 실 보다 피부 고정력이 높고, 피부 자극이 적어 통증, 멍 등이 적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의 주재료인 PLA는 인체 내에 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자연스러운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연구 결과 기존 8주 이내에 50%가 흡수 됐던 반면, PLA성분이 들어간 이 실루엣 소프트는 12주까지 흡수되는 것이 관찰되지 않는다.

그러나 눈으로 바로 보이는 시술이니 만큼, 병원에 대한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시술 받기에 앞서 정품을 사용하는 곳인지도 체크가 필요하다.

강원장은 “최근 동안얼굴로 가꾸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 시술에 대한 상담과 시술사례가 늘고 있다. 이렇게 시술사례가 늘어나면서 일각에서는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생기고 이에 대한 환자들의 고민 또한 늘었다. 따라서 시술을 진행하기 전 전문의의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며, 특히 시술을 받기 원하는 의원에서 부작용 사례가 있었는지, 정품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