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들, 어디서 살까?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들, 어디서 살까?
  • 김미정 기자
  • 승인 2016.11.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부·aT, 전국 320개 직거래 쇼핑몰 김장기획전 모아 '싱싱장터'서 할인 판매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소비자가 직접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싱싱장터(www.esingsing.com)'에서 직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배추를 비롯한 김장재료를 어디서 싸게 살지 고민인 주부들의 부담이 덜게 됐다.

각종 김장재료들을 직접 비교해보고 보다 저렴하게 또 원스톱으로 살 수 있는 온라인사이트가 오픈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절임배추는 물론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소비자가 직접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싱싱장터(www.esingsing.com)'를 오픈해 정부3.0 맞춤형 직거래 정보를 제공한다.

'싱싱장터'의 이번 김장 기획전 모음은 지자체와 민간이 운영하는 전국 320개 직거래 쇼핑몰의 4만4천여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비교 검색할 수 있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정보도 포함돼있다. 특히 '싱싱장터' 앱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대표적인 김장 기획전 내용은 다음과 같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에서는 시중가 대비 15∼50% 할인된 가격으로 절임배추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제품을 받아보는 배송 도착일을 소비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속 재료를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버무려 김장을 완성할 수 있는 김장김치 양념, 다양한 명품 젓갈, 천일염 등을 판매한다.

◆착한가게에서는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오는 12월 14일까지 받는다. 사전예약 이벤트로 절임배추 및 김치 양념소 세트 동시 구매 시 10%를 할인해주며, 양념소의 경우 전라도식, 서울식, 중간식 등 지역 및 매운맛 정도를 선택해 맞춤 주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정보화 마을에서는 내년 1월까지 절임배추 예약행사를 진행한다. 강원도의 영월, 원주, 화천, 정선, 평창 등의 고랭지 배추와 충남의 보령, 충북의 괴산, 제천, 전북의 부안, 전남의 해남 등 각 지방의 절임배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도장터에서는 전라도의 절임 배추부터 맛있는 김치의 비밀재료인 건청각, 양념 등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판매한다. 전라남도 청정지역의 돼지고기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e경남몰에서는 절임배추부터 산지직송 통영 굴, 키토산 함유로 특허를 받은 김치 등 국내산 식재료를 판매하며, 12월 18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경기 사이버장터에서는 12월 4일까지 '김장하는 날'행사를 개최해 제품 출고일 지정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속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고객 추첨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농사랑은 '김장 하는 날'기획전에서 김장에 필요한 재료는 물론 갓 담근 김치와 잘 어울리는 돼지고기까지 2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는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

◆수협쇼핑에서는 '김장대전'을 통해 100일간 키운 괴산 고랭지 절임배추를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16년 햇 태양초 영양 청결 고춧가루, 신안 갯벌 천일염, 수협이 추천하는 새우젓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농협 a마켓에서는 오는 12월 11일까지 100% 국내산 재료만 선보이는 '김장하는 날' 행사를 진행하며, 할인된 가격으로 절임배추와 양념소를 선보인다. 또한 김장김치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보쌈고기도 판매한다.

aT측은 "이번 김장 기획 모음전은 소비자가 직접 상품 및 가격을 비교해 원하는 직거래 쇼핑몰에서 원스톱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 관련 기획전은 '싱싱장터'에 접속 후 우측상단 기획전 배너를 클릭하면 한눈에 볼 수 있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