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26일 10일간 말레이시아 로컬쇼핑몰 5개소서 종합판촉전 개시

부여군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현지 로컬쇼핑몰에 설치한 판촉 부스

[중부매일 김덕환기자] 부여군은 지난 16일~26일까지 10일간 말레이시아(KL) 현지 로컬쇼핑몰(세티아시티몰) 5개소에 특설매장을 설치하고 굿뜨래 농식품 종합판촉전에 들어갔다.

민선 6기 역점사업으로 글로벌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동남아시아의 허브인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굿뜨래 알밤, 홍삼, 인삼제품 등 20품목 컨테이너 3대 25톤(1억5천만원) 분량의 굿뜨래 농식품을 판촉하는 시장개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여군과 수출대행업체 ㈜삼미컴머스, 수입업체 디멘드퍼시픽사가 협약을 맺고 매년 1~2회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으며, 지난 9월 말레이시아 포도판촉전의 뜨거운 호응에 이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지난 16일 행사 첫날에는 사업담당자와 함게 수출에 참여하고 있는 생산자조직 임원들이 판촉행사에 참석해 굿뜨래 농식품을 현지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했다.

또 알밤깎기 체험과 시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여 현지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향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연말까지 유망품목에 대한 지속적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시장개척을 위해 수출업체와 현지 운영업체 간 지속적인 협업시스템을 구축하고, 동남아 시장을 이해하고 경쟁력 있는 품목의 지속적 발굴을 통해 굿뜨래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하여 수출생산기반 구축, 수출경쟁력 제고 지원, 일본, 미국, 대만, 동남아시아 등 시장개척 추진과 중국, 오세니아 등 신시장개척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덕환 / 부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