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인 안철수의원이 상명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 천안캠퍼스는 22일 오후 2시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인 안철수의원'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하여 도서관 소강당에서 개최된 '명인특강'의 초청강사로 상명대를 방문한 안철수 전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강연을 통해 최근의 경제위기와 청년 고용 불안정에 대한 해법으로 창업의 중요성을 언급했으며, 미국의 청년창업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도전하는 청년이 창업하다 실패해도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적 시스템을 만들어 지원해야 한다"며 "창업을 위한 청년들의 도전과 실패가 대한민국발전의 자산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공적인 창업국가로의 변화를 위해 ▶공정한 시장구조 ▶공정한 분배구조 ▶공정한 조세제도 및 복지제도 ▶사회안전망 구축 등 '공정 성장'에 힘써야 함을 역설했다.

이날 특강에는 상명대 교직원과 학생 400여명이 참가하여 특강을 경청했다.

송문용 / 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