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건강하고 안전한 산행 돕는다

청주시는 최근 내수읍 구녀산 등산로와 교동터널 등산로에 대한 정비를 마친데 이어 남이면 봉무산 등산로 정비를 진행 중이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시민 건강 증진과 안전한 산행을 위해 등산로 정비에 힘쓰고 있다.

시는 최근 내수읍 구녀산 등산로와 교동터널 등산로에 대한 정비를 마친데 이어 남이면 봉무산 등산로 정비를 진행 중이다.

내수읍 구녀산 등산로에 대한 정비는 지난 11월 시작해 지난 5일 마무리했다. 2천300만원을 들여 안전로프, 나무계단, 식생매트를 설치하고 의자를 보수했다.

또 교동터널 등산로에 2천300만원을 들여 울타리를 포함한 데크 25m를 설치했다.

지난 4월 개통한 교동터널 측면 구간에 우암산 등산로와 걷기길로 연결되는 등산로 진입을 위한 데크를 설치함으로써 주 등산로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돼 용담동 인근 시민과 등산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최근 내수읍 구녀산 등산로와 교동터널 등산로에 대한 정비를 마친데 이어 남이면 봉무산 등산로 정비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14일부터 남이면 봉무산 등산로 정비에 들어가 이달 중순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봉무산 1.2㎞에 걸쳐 안전로프, 나무계단, 식생매트, 횡단배수로, 방향이정표 등을 설치했다.

시는 시민들이 안전한 산행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내년에는 올해 보다 5천200여 만원이 늘어난 본예산 8억8천만원을 편성해 낡은 등산로를 정비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노설 청주시 산림과장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숲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