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일 접수…1월 9일~2월 10일까지 행정보조 업무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가 겨울방학 기간 도내 대학생들에게 도정 참여 및 사회생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2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규모는 총 45명으로, 1월 9일부터 2월 10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23일간 도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 기간 아르바이트생들은 도지사와의 간담회, 도정 주요 현장 탐방, 봉사활동 등 도정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경험도 쌓게 된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으로, 중식비를 포함해 1인당 147만 8천20원을 지급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도내이거나, 도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도 자치행정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와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수급권자를 우선할 예정이며, 휴학생과 도청에서 아르바이트(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26일 충남넷(http://www.chungnam.net)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도 관계자는 "도청 아르바이트는 미래 지역리더인 대학생들이 공직사회를 체험하고 도정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기관별 근무 인원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도 자치행정과(☎ 041-635-359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