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20일 아산캠퍼스 벤처산학협력관 국제회의실에서 청년 창업가들에게'2016년 창업마일리지 장학금'6,000만 원을 전달했다.

호서대 창업지원단은'창업마일리지 장학금'제도를 2014년부터 청년 창업가 육성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입했다.

창업마일리지는 호서대 재학생들이 ▶ 창업교육(창업강좌, 창업경영실습, 유관기관 창업교육) ▶ 창업경진대회(전국, 광역, 교내 규모 창업관련 경진대회) ▶ 창업체험(창업캠프, 창업사업) ▶ 창업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창업 활동을 하고 창업지원단 홈페이지'학생창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적립한다.

특히 창업지원단은 대학 내 각종 시스템, 교외 유관기관들과의 연동을 통한 성과확산 및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매년 창업마일리지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163명(1,246건)이 접수, 그 중 우수한 60명의 창업인재들에게 각 100만원씩 총 6,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전인오 창업지원단장은 "호서대학교는 벤처를 건학이념으로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실적을 내고 있다. 앞으로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여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창업에 대한 의식이 스며들도록 끊임없는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