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장에서 주민들과 이용객들에게 크리스마스 감사 이벤트

공주정명학교(교장 김은자)는 23일(금)에 '공주정명학교 학교기업 바른 그루' 판매장 세 곳에서 연말 사은 행사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정명학교(교장 김은자)는 23일(금)에 '공주정명학교 학교기업 바른 그루' 판매장 세 곳에서 연말 사은 행사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주정명학교 학교기업은 12월 12일부터 2주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아메리카노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추첨권 한 장을 지급하거나, 추첨을 원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추첨권으로 아메리카노 한잔을 제공하는 교환 행사가 이루어졌다.

공주정명학교 학교기업은, 교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바른 그루 판매장, 충청남도교육청 행복카페, 공주시청 꿈앤카페 등 세 곳은 장애학생들이 취업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교육훈련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학교기업의 수익금은 장애학생들의 장학금 및 직업훈련비로 재투자되어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내실화와 학교기업 운영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2013년 후반기부터 본격 생산된 면장갑은 저렴하고 품질이 높은 상품으로 전해져 인근 지역뿐 아니라 전국으로 판로를 확대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은자 교장은 "학교기업 카페에 관심을 갖고 이용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좀더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계획하였다"며 "장애학생의 취업 및 사회통합의 꿈을 키우는 배움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