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자격조건 완화 추세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저금리서민대출 햇살론 생계자금의 한도가 최대 1천만원에서 최대 1천5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또한, 대출금을 연체없이 상환한 우수 이용자들에게는 금리우대 및 추가자금까지 지원된다.

최근 발표된 햇살론 제도 개선방안에 따르면, 기존의 등급별 한도를 책정했던 햇살론 서민대출이 신용등급별로 한도 우대 혜택을 지원하기로 결정됐다.

신용등급 9등급 이하의 경우 햇살론 생계자금의 최대한도가 기존 가이드대로라면 최대 400만원이었지만 제도 개선 후 최대 600만원으로 변경됐고, 8등급은 600만원에서 900만원으로, 7등급은 최대 800만원에서 최대 1천200만원, 6등급 이상의 경우 최대한도 1천만원에서 최대 1천500만원으로 각각 상향조정된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직장인이나 사업자, 프리랜서들이며, 한도 상향 부분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현 근무지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대부분 접수 가능하며, 직장인의 경우 급여를 통장으로 수령해야 자격조건에 해당되지만 예외적으로 현금수령자일 경우에도 재직이 확인되면 접수가 가능하다. 최근 들어 많은 금융사에서는 직장인이라고 해서 4대 보험가입을 필수로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이 완화되는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에서는 햇살론 생계자금 한도 상향뿐만 아니라, 햇살론 생계자금이 승인난 이용자에 한해 햇살론연계상품인 '원샷론'을 추가 지원해 대환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 1천5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저금리서민대출 햇살론 및 고금리 대환대출 원샷론은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의 공식사이트 (http://sunshine-directloan.com/?cm_id=sun)나 카카오톡 ID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를 친구추가해 문의하면 전문상담사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대표번호 ☎1544-6759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