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 저금리 대환 가능
햇살론 대환대출, 저금리 대환 가능
  • 디지털미디어부
  • 승인 2017.01.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최근 국내 체감 경기가 점점 악화되고 있다.

한국은행의 '소비자 동향'을 보면, 소비자 심리지수가 전월에 이어 이달에도 100 아래에 머물렀다. 이는 소비자들의 체감경기에 대한 비관적인 평가가 지속되는 것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8년만의 최악의 상태라는 분석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입은 정체되고 있지만, 물가와 금리는 급상승해 현재 1천300조원의 가계부채의 위험은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에서는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 상품 지원확대를 통해 서민들이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햇살론은 시중은행이 아닌 2금융권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저금리서민대출로, 소득이 적은 저소득자 및 저신용자들에게 생계자금 및 저금리 대환대출을 지원한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2010년 7월 출시된 서민전용 금융상품으로,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직장인 및 프리랜서, 사업자 등의 저소득층의 서민들에게 지원 가능한 상품이다. 금리는 연 7~9%내외로 6등급 이하도 접수 가능하며, 최대한도 3천만원이라는 높은 한도를 지원한다.

햇살론대환대출의 경우 20% 이상의 대부업 및 캐피탈, 카드론 등의 저금리 대환이 가능하며, 햇살론 생계자금의 경우 자금목적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직장인 햇살론의 경우 최근 생계자금의 최대한도가 증액돼 최대 1천500만원까지 가능하다.

상담 및 접수문의는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의 공식 홈페이지(http://sunshine-directloan.com/?cm_id=sun)나 대표번호 ☎1544-6759로 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ID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으로 카카오톡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