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월드컵 코리아 2017 대전 운영본부 본격 배치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5월에 개최되는 U-20월드컵의 준비를 위해 FIFA U-20월드컵 코리아 2017 대전 운영본부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대전 운영본부는 1단계 U-20 월드컵 운영팀 5명으로 구성하고 홍보마케팅, 시설관리, 경지지원을 추진하며 2017피파20세월드컵 조직위원회와 유기적인 관계로 성공적인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운영본부는 대회를 4개월여를 앞두고 U-20월드컵 홍보서포터즈 운영, 범시민 성공 다짐대회, 차별화된 SNS 마케팅, 현수막 등 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해 월드컵 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대전시는 FIFA의 3월 실사를 앞두고 운영본부는 전광판 및 조명교체 등 남은 시설 공사를 꼼꼼히 점검해 2월말까지 월드컵경기장 및 훈련장 등에 대한 모든 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3월 15일 조 추첨 완료와 함께 참가팀이 확정되면 시민 서포터즈단을 모집 운영하는 등 월드컵 관심을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4월부터는 2단계로 대전시, 체육회, 축구협회, 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20개분야(IT, 물자, 등록, 방송, 심판, 도핑 호텔 등) 20명으로 구성된 운영본부를 본격 가동하여 대회 진행에 누수가 없도록 월드컵을 총괄 지휘하게 된다.

한편, 운영본부는 2월까지는 시청(창조혁신담당관실)에서, 3월부터는 월드컵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