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국회의원·국토위 간사·개헌특위위원장 방문

이시종 충북지사가 17일 국민의당 윤영일 국토위 간사와의 면담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개정안' 조속추진과 'KTX세종역 설치 타당성조사 용역' 철회를 건의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정하 기자] 이시종 충북지사가 17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의원들과 정부 주요인사들과 만나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이 지사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오제세(청주 서원)·도종환(청주 흥덕)·변재일(청주 청원), 새누리당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경대수(증평·진천·음성) 의원 등 충북지역 국회의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중부고속도로(남이~호법) 확장,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조기건설, 청주해양과학관 건립, 제2회 세계무예마스터십 국제행사 승인, KTX세종역 설치 백지화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지역 국회의원분들이 충북현안 해결의 구심점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후 이 지사는 국민의당 권은희 안전행정위원회 간사를 만나 시멘트 지역자원시설세 신설 지방세법 개정안과 주한미군공여지역 등 지원 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요청했다.

이어 새누리당 이주영 개헌특위위원장과도 만나 “헌법 개정시 지방분권 강화가 반드시 포함돼야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 지사는 자리를 옮겨 국민의당 윤영일 국토위 간사와 면담을 통해 변재일 의원이 발의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와 KTX세종역 설치 타당성 조사 용역 철회 등을 건의했다.

이밖에도 이 지사는 유동훈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기획관리실장을 각각 방문해 제2회 세계무예마스터십 국제행사 승인, 스토리창작클러스터 조성사업 지속 추진, 국가대표 진천선수촌 스포츠·무예 테마타운 조성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선정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