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9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열정이 주민설명회를 통해 점화됐다.

엠블럼

(재)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19일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에서 도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각 분야의 사회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전시·연출 등 세부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금산은 고려인삼의 70%가 유통되는 국내 인삼 거점지역으로, 높은 인삼산업 종사비율과 상권 형성 등 주민생활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많아 지역 리더의 관심이 더욱 높았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지역의 염원과 희망을 담아 충남도와 금산군, 엑스포조직위원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국제행사의 면모를 갖춰 나아갈 것"이라며 "인삼 산업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수 있도록 군민과 도민의 성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엑스포에 대한 설명과 전시·연출 착수보고와 함께 도가 주관한 '2016 인삼제품 품평회'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인삼제품품평회대상

시상식에서는 '2016 인삼제품 품평회' 대상에 선정된 신상품 1점 등 3개 제품, 최우수상 7개 제품에 대한 '도지사상'과 '충남인삼산학연협력단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도내 인삼제품 생산업체 24곳에서 내놓은 신제품 등 품평회에 출품된 60여 개 인삼제품이 함께 전시돼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은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모든 이슈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기관과 지역 주민이 힘을 모아 엑스포가 성공하도록 뒷받침하고 성공의 희열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김시형 조직위 사무총장은 기본계획 설명을 통해 차별화된 연출을 통해 인삼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출 촉진 등 판로확대와 인삼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32일간)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에서 5개존 7개 전시관(주제관, 영상관, 금산인삼관, 생활문화관, 체험관, 식물관, 국제교역관)을 갖춰 운영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