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선택해야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선택해야
  • 디지털미디어부
  • 승인 2017.01.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 미국의 금리인상을 시작으로 글로벌 금리정책의 기조전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그간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던 시장질서가 재편되고 있으며, 그 중심에 가계부채가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한 가계부채가 어느새 1천300조원까지 불어나 현 상황이 그저 경제 담론의 대상 정도로 간주할 만큼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가계부채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적으로 그 규모가 커져가고 있으며, 가계의 경영부실 뿐만 아니라 기업건전성 악화로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부채의 질적 저하 역사 가계건전성 악화를 초래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가계부채 구성을 보면 자영업자대출 비중이 높아 경기 충격에 취약한 구조라고 볼 수 있으며, 최근 소비절벽, 소비 빙하기와 같은 격한 표현이 난무할 정도로 자영업을 둘러싼 내수 기반이 점점 심각한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다.

거기에 최근 자영업의 영세성, 저부가가치 업종특성, 경쟁심화 등에 따른 영향으로 부채 함정에 빠지는 자영업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부채 의존도가 높고 신용력이 취약한 영세 자영업자나 저신용 다중채무자를 중심으로 가계부채 잠재부실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이렇게 자영업자들의 부채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영업자 대출 자체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고, 이미 부채를 보유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은 저금리로 대환을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부지원 서민금융인 햇살론과 같은 상품을 잘 활용하면 저금리대환대출 뿐만 아니라 생계자금 또한 저금리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서민대출 햇살론은 자영업자들에게 생계자금 최대 2천만원, 대환자금 1천만원을 지원하여, 대부분 신용도가 낮은 경우가 많아 고금리로 대출을 받아야 했던 자영업자들에게 10%채 되지 않는 6~9%대의 대출을 지원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어쩔 수 없이 고금리로 대출을 받아야 했던 자영업자들이 저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에서는 햇살론대환대출 뿐만 아니라 햇살론 생계자금, 기타 저금리신용대출상품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공식사이트를 통하여 상담신청을 남기면 전문상담사와 채무컨설팅이 가능하다. (공식사이트 : http://sunshine-directloan.com/?cm_id=sun) 또한 카카오톡 ID '고려저축은행 다이렉트론'을 친구추가하여 문의하면 카카오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대표번호 T : 1544-67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