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제주 노선 3월28일 신규 취항

사진 / 제주항공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광주~제주 노선에 오는 3월 28일부터 신규 취항, 국내선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3월 28일부터 하루 왕복 2회 일정으로 광주~제주 노선에 운항하기 위해 노선 허가와 공항시설 확보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현재 운항하고 있는 제주기점 서울, 부산, 대구, 청주 노선과 김포~부산 노선에 이어 6번째 국내선 정기노선에 취항하게 됐다. 이는 기존항공사에 이어 3번째이며, LCC 가운데 가장 많다.

제주항공은 이번 신규취항으로 광주·전남 및 제주지역 주민의 항공여행이 한결 수월해지고, 지역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의 이 같은 광주~제주 노선 신규취항은 2위와 2.9%p 차이에 불과한 국내선 시장점유율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항공의 국제선에 이은 국내선에서의 시장 지배력 확대 목적의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8개 국적항공사의 국내선 여객 수송분담률은 대한항공(25.6%), 아시아나항공(17.6%), 제주항공(14.7%)에 이어 진에어(12.7%), 에어부산(11.9%), 티웨이항공(9.1%), 이스타항공(8.2%) 순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내선과 국제선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노선전략을 짜고 있다"며 "우리나라 국민의 여행 편의를 높이는 한편 제주항공의 국내선 시장지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