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U-20월드컵 붐 조성과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제막 행사 개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뜨거운 젊은이들의 열정을 깨우는 세계인들의 축구 축제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이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천안시는 13일 오전10시 30분 대회 90여일을 앞두고 'FIFA U-20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차오르미' 제막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직원들이 참석해 U-20월드컵 대회 카운트다운 행사를 축하하고 차질없는 대회 준비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높이1.9m, 지름 1.1m의 D-day 전광판은 U-20월드컵 마스코드 차오르미를 입체적으로 제작한 모형에 설치했으며, 이날 점등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카운터다운에 돌입했다.

마스코트 전광판은 시민과 민원인 등이 쉽게 볼 수 있는 천안시청 현관 입구에 설치해 월드컵대회를 알리는 데 큰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원단은 U-20월드컵 범시민 참여분위기 조성 및 붐조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시민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 입장권은 시청·구청 민원실, 차량등록사업소, 읍면동 민원실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 낼 수 있도록 준비해 스포츠도시 천안의 위상을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