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조사… 소비자들 '위생·안전' 가장 중시

기사와 직접 관련 없습니다. / 클립아트 코리아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 1위는 청호나이스와 코웨이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14일 발표한 결과, 종합만족도 공동 1위에 청호나이스와 코웨이, 2위에 SK매직㈜, 3위에 쿠쿠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청호나이스㈜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에서, 코웨이㈜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에서 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옛 동양매직)는 '서비스 호감도' 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소비자들은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위생·안전'(69.4%)을 꼽았고, 이어 '제품 성능'(18.7%), '렌탈비용'(6.7%) 등을 중시했다.

또한 우려하는 사항으로 '유해성분'(57.8%)이 가장 많았고, '이물질'(34.5%), '전기료 등 기타'(7.7%, 93명) 등을 들어 정수기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에게는 ▶계약서에 명시된 렌탈서비스 이용 기간, 금액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렌탈서비스 이용 등록비, 기기 설치비, 중도해지 위약금 등을 정확히 확인후 계약하며 ▶정수기 관리일지 게시를 요구해 정기적인 관리이행을 점검하고 ▶하자 발생 시 계약내용을 재확인할 것 등을 당부했다.

이런 가운데 2016년 12월 한국소비자원은 청호나이스, 코웨이 등 정수기 렌탈서비스업체 10곳과 합동으로 '정수기 사업자 자율안전규약'을 제정해 전반의 위생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약속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