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스마트 클라우드 IT마스터 과정' 33기 모집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의 '스마트 클라우드 IT마스터 과정'이 33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스마트 클라우드 IT마스터 과정'이란 한국무역협회가 산업인력공단의 K Move 사업과 협력해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 양성과정으로, 11개월동안 웹 프로그래밍과 일본어를 집중적으로 배운뒤 일본기업에 취업을 목표로 한다.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생에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11개월동안 코엑스 무역아카데미에서 ICT 전문과정 및 외국어를 집중 이수하게 된다. 이후 수료 1개월 전에는 일본 동경에서 기업들과의 취업면접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7일까지 'SC IT마스터' 홈페이지(www.itmasters.org)에서 하면된다. 문의는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사이버연수실 ☎02-6000-5968.

실제로, 최근 5년간 'SC IT마스터' 수료생들의 일본 취업률은 98%에 달하고 있다. 일본 온라인쇼핑 대기업 '라쿠텐(Rakuten)'이 수료생을 요청하여 지난해 처음으로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중견 전산시스템업체인 '씨이씨(CEC)', '얼라이드 아키텍츠(Allied Architects)' 등 50여개의 일본 ICT 기업들 역시 해마다 'SC IT마스터'에 대한 채용의사를 꾸준히 타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