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임용 6, 직무대리 2, 보직임용 1명, 전보 9명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5급 승진리더 교육과정 수료, 명예퇴직·휴직에 따른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한 5급 승진 사전의결로 승진 및 전보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승진·전보인사를 23일자로 발표 했다

주요 인사내용은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장에 장영표 성안동장을 발탁하고 ▶성안동장에 윤충한 재정지원팀장을 ▶상당구 건축과장에 이근복 공동주택팀장을 각각 승진 내정해 직무대리로 발령하고,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승진임용 6명, 보직임용 1명을 비롯해 9명에 대한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시는 이번 승진내정자 결정은 조직의 조기화합과 안정도모를 위해 상생발전합의사항을 존중했고, 안정되고 역동적인 시정운영을 위해 업무추진 능력을 최우선으로 승진후보자 명부순위와 전문성, 통솔력,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6급 보직임용 1명에 대해서는 2017년 인사운영기본계획을 기준으로 근무성적, 6급 경력, 승진 당시 명부 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보직을 부여했다.

김태호 인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일과 능력 및 성과중심의 인사를 적극 추진하여 활력 있고 창조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100만 시민 행복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