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2016년 도시공원 입양사업 우수단체로 SK하이닉스, 원건설, 한국전기안전공사, 자연환경보전청주시협의회, 충북숲해설가협회 누리숲봉사단, 우리정원가꿔요(학생 단체) 등 6곳을 선정했다. 사진은 김민호 원건설 회장이 대표로 수상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2016년 도시공원 입양사업 우수단체로 SK하이닉스, 원건설, 한국전기안전공사, 자연환경보전청주시협의회, 충북숲해설가협회 누리숲봉사단, 우리정원가꿔요(학생 단체) 등 6곳을 선정했다.

도시공원 입양사업은 주민 스스로 공원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청주시 근린공원 74개소를 지역의 단체나 시민에게 입양해 관리하게 하는 사업이다.

이번 2016 도시공원 입양사업 우수단체는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18개단체 중 활동 인원, 횟수, 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선정됐다.

시는 봉사활동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주민 스스로 공원을 가꾸는 시민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도시공원 입양사업 우수단체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박노설 공원녹지과장은 "도시공원 입양사업에 참여한 많은 단체들이 봉사활동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우수단체 선정을 통해 도시공원 입양사업 풍토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