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공업고등학교(교장 허윤)는 1학년 학생 전체(455명)를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성공 취업역량 강화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취업역량강화캠프는 학생들의 성공취업 준비 및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하는 취업의지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송인찰 교감은 "취업역량강화캠프의 시작에 앞서 이제 갓 학교에 입학하여 적응중인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제이에듀 소속 강사들의 재치 있는 진행과 함께 1학년 학생들도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강사의 강의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천안공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활동을 선택해 집중할 줄 알아야 한다"며 "학생들이 작은 활동부터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전기과 1학년 이원빈 학생은 "이번 캠프 중 진로분석 및 유형별 취업전략을 위한 시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