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 모자 사건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 사진 (자료사진) / 출처 = 뉴시스

15일 대법원은 남편과 시아버지가 자신을 포함한 두 아들을 성폭행했다고 허위 신고한 이른바 '세 모자 사건'의 어머니 A(46)씨와 무속인 B(59)씨에게 각각 징역 2년과 징역 9년을 확정했다. 이번 사건은 두 아들과 어머니 A씨가 지난 2014년 9월부터 2015년 7월까지 남편과 시아버지 등 44명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수사기관 11곳을 찾아 허위 고소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보도했을 때 진짜 소름돋았음", "최순실 게이트와 비슷하지 않나. 무당이 개입됨…", "무서운 세상이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미국 금리인상 확실시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14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에서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여부에 관한 논의가 시작돼 16일(한국시간) 새벽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 결과에서는 금리인상의 속도에 관해 전세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미국의 고용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어 지난 3일 재닛 옐런 의장의 발언이 금리인상을 암시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이에 "국내 경제애 태풍이 몰아칠 것인가", "대한민국이 현재 경제구조를 뛰어넘으려면 자주국방이 돼야 한다", "우리 경제 '사면초가'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BBC 방송사고 로버트 켈리

영국 BBC와의 실시간 인터뷰 도중 4살난 딸 매리언과 8개월 된 아들 제임스가 난입해 세계적인 화제가 된 로버트 켈리 부산대학교 교수 가족이 외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 BBC화면 캡처> / 뉴시스

부산대학교 로버트 켈리 교수의 BBC 방송사고 영상이 화제다. 로버트 켈리 교수는 지난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소식을 리포팅하던 중 두 자녀가 방 문을 열고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해당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패러디한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아이들이 너무 귀엽지 않은가", "저는 너무 재밌게 봤다", "사랑스러운 방송사고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