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연 매출 1조 넘어

자료사진 / 뉴시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1조28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겼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1999년 이화여대 앞 1호점을 내며 국내시장에 진출한지 17년 만의 기록이다. 이는 지난 2015년 매출 7천739억보다 29.6%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영업이익은 854억원으로 전년보다 81.2% 늘었다.

이에 "예전엔 스타벅스커피 비싸서 못 갔는데 지금은 다 비싸서 스타벅스 마신다", "스타벅스 매출 1조원…대박이다",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세상이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최순실 후견인 사위

안민석 의원 자료사진 / 뉴시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최순실의 후견인 역할을 했던 사람의 사위가 지금 이재용 삼성 부회장 재판의 뇌물죄를 다루는 담당책임판사를 맡게 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안 의원은 "이 말을 방송에서 말해야 될 지 말 지 정말 고심했다"며 "재벌이라고 해서 봐주고 그러면 안 되는 거지 않냐"고 덧붙였다.

이에 "무엇이 옳은지 법정에서 확인해야 한다", "이재용 뇌물공여 사건에 다른 판사로 교체해야 한다" 등의 댓글이 달린 한편 "법정에서 시비를 가려야 한다. 아니면 의원직을 사퇴하세요" 등의 댓글도 눈길을 끌었다.

◆ 알레르기성 결막염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16일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대해 최근 5년간 건강보험 진료정보를 분석한 결과 연평균 약 180만명이 이 질환으로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눈을 감싸고 있는 결막에 알레르기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충혈, 눈곱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연령별로 따져보면 10세 미만의 환자가 37만4천명으로 전체 진료인원의 2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봄철에 유행한다고 하니 다들 손 자주 씻어요", "봄철에 황사때문에 그런가…", "결국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