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대선출마

충북도 방문한 안철수 의원 / 중부매일 DB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19일 안 전 대표는 서울 '마이크임팩트'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공정·자유·책임·평화·미래의 가치를 수호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반드시 당선되겠다. 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가 앞장서겠다"고 대선 출마를 공식화 했다.

이에 "꼭 더불어 민주당 이기고 당선되길 바랍니다", "'국민들 세금 건들이는 자 용서하지 않겠다'에서 감동이다", "대통령은 겉과 속이 같아야 한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정유라 변호사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덴마크 현지 변호사였던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 씨가 17일(현지시간) 자택에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그의 죽음이 "예기치 않게 찾아왔다"고 보도했다. 블링 켄베르 변호사는 덴마크 경찰에 의해 정씨의 송환이 결정되자 이에 불복하는 항소의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그는 현지에서 금융 범죄 전문 변호사로 잘 알려졌으며 올해 46세이다.

이에 "건강해 보이는 사람이 돌연사라니….", "정유라를 지키려던 팔이 잘려나갔다", "김정남 피살과 같은 형태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고 정주영 회장 16주기

범 현대가 가족들을 태운 차량이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15주기를 하루 앞둔 20일 오후 정 전 명예회장의 제사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 한남동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자택에 도착하고 있다. 2016.03.20. / 뉴시스

고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16주기를 하루 앞둔 20일 저녁 범 현대가가 한자리에 모여 제사를 지낸다. 정 명예회장의 제사는 2015년까지 서울 종로구 청운동의 정 명예회장 생전 자택에서 지내왔으나 작년에 처음으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자택에서 지냈고 이어 앞으로 정몽구 회장 자택에서 지내기로 했다. 이날 저녁 7시께 제사가 시작될 예정이며 범 현대가 일가가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에 "당시 정주영회장은 대북정책 등 좋은 행보도 많이 했다", "이 나라와 이 땅을 지키기 위한 방북의 의미를 다시 깨닫자", "'해보기나 했어?'라는 그 의 말이 떠오른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