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아들 해명

중부매일 DB

대선주자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아들의 취업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특별 채용이 아니라고 해명했으나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 문제에 관해 자유한국당은 21일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청문회 개최를 요구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공공기관에 특혜를 통해 입사했다는 의혹이 커지는데 문 전 대표는 제대로 해명조차 못 하고 있다"며 비난했다.

이에 "어떻게 이럴 수가…실망스럽다", "반드시 해명해야한다", "정유라가 생각난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2017년 벚꽃 개화시기

중부매일 DB

올해 벚꽃이 피는 시기에 대해 민간 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중부지방은 평년보다 2~4일, 남부지방은 2~5일 빨리 개화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벚꽃 개화 시기는 2·3월 기온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만큼 지난 2월의 지역별 관측 기온과 3월의 기온전망을 토대로 예측한 결과, 평년보다 다소 빠르다는 예측이 나왔다. 이에 따라 3월 21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6~31일, 중부지방은 4월 2~9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벚꽃이 피면 뭐하나요. 누구와 꽃을 보러 가야 하나요", "가을보다 더 쓸쓸한 벚꽃의 시기가 다가오는구나", "정말 봄이 금방 왔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박혜진 MVP

20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여자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3차전 삼성생명 블루밍스 대 우리은행 위비의 경기에서 우리은행이 승리, 박혜진 선수가 MVP를 수상하고 있다. 2017.03.20. / 뉴시스

우리은행은 20일 용인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16~2017 여자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3차전 삼성생명과의 경기에서 83대 72로 승리해 통합 5연패를 이뤘다. 이날 경기에서 우리은행 박혜진은 통합 MVP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혜진은 "연장전까지 가는 승부 끝에 이겨서 기쁨이 두배"라며 "힘들었지만 간절함이 통했다"고 말했다. 이어 MVP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못했고 이겨야 한다는 생각만 했다"며 기뻐했다.

이에 "MVP만 벌써 몇번째야", "박혜진 선수 MVP 축하드립니다", "혹시 몰라 4차전 티켓도 끊어놨는데 오늘 경기 이기는 바람에 티켓은 자동 취소…경기장 안왔으면 울 뻔 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