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연희 강남구청장 고발

신연희 강남구청장 자료사진 / 뉴시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2일 자유한국당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문 전 대표의 비방글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경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문 전 대표 캠프 권혁기 부대변인은 "신연희 구청장이 공직자로서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저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에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지역의 대표가 악의로 가득찬 글을 올리다니", "내용을 모르고 전달했다는게 이유가 되나" 등의 댓글이 달렸다.

◆ 부패 닭고기

브라질 부패 닭고기 파동이 일자 치킨업체들이 타격을 받고 있다. 사진은 21일 대구 달서구의 위치한 한 치킨업체 대표가 닭을 튀기고 있다. / 뉴시스

브라질산 '부패 닭고기'논란이 확산되면서 국내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3사가 일제히 브라질산 닭고기 판매를 중단했다. 농식품부와 식약처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일명 '부패 닭'의 수출 국가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국내 닭고기 수입량 중 80%이상이 브라질산이라는 점 등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히 가라앉지 않고 있다.

이에 "찝찝해서 햄버거 먹으러 어디로 갈지 고민 많았다", "그래도 당분간 순살치킨은 못 먹을 것 같다", "국내에는 안들어 왔다는데 왜 이렇게 걱정들이지"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아이폰7 레드

자료사진 / 뉴시스

애플은 21일(현지시간) 빨간색 알루미늄재질의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미국, 중국, 호주 등과 같이 1차 판매국에 포함돼 24일부터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제품의 사양은 128GB와 256GB 두가지로 지난해 9월 공개된 아이폰7 시리즈와 동일하다.

이에 "사진보고 너무 이뻐서 깜짝 놀랐다", "전면부는 화이트네. 같은 빨간색으로 통일하면 더 이뻤을 것 같은데", "24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연현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