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SNS 이슈] 박근혜 구속·안철수 호남·스타크래프트
[오늘의 SNS 이슈] 박근혜 구속·안철수 호남·스타크래프트
  • 연현철 기자
  • 승인 2017.03.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구속

자료사진 / 뉴시스

27일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뇌물수수와 직권남용, 강요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유감을 표했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당연한 결정'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상반된 입장을 드러냈다. 법원의 영장 발부 여부에 따라 박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되는 역대 세번째 전직 대통령이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당연한 일이고 수순이다", "사필귀정이다. 법이 만인 앞에 평등함을 보여준 것이다" 등의 댓글이 있는 반면 "처음부터 짜여진 각본대로 움직이고 있다…답답하다" 등의 댓글도 눈에 띄었다.

▶ 안철수 호남 압승

안철수 전 대표 / 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자신의 SNS에 "오늘 경선에서도 전북도민과 국민의당은 뜨거운 열기와 공정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며 "대선에서 반드시 이기라는 전북도민들의 뜨거운 염원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 전 대표는 25일 광주·전남·제주지역 경선에서 유효투표수 6만2천176표 가운데 3만7천735표를 얻었고 다음날인 26일 전북지역 21개 투표소에서 유효투표수 3만287표 가운데 2만1천996표를 얻었다.

이에 "안철수는 진심 노력형 인간이다", "청년층에게 가장 도움이 될 후보가 안철수라는 것을 왜 모르지", "경선후보연설영상 감동이다. 3번이나 봤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올 여름 출시

자료사진 / 뉴시스

블리자드(CEO 마이크 모하임)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기존의 플레이와 밸런스는 유지하돼 그래픽과 효과 등을 전면 개선했다. 마이크 모하임 CEO는 "스타크래프트에는 블리자드의 DNA요소가 그대로 녹아 들어 있다"며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지만 본질적 게임 구조는 보존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에 "스타크래프트 무시하지마라. 피시방의 역사다", "그래픽이 좋아진 스타크래프트1인거지", "스타크래프트가 레전드다. 다시 활성화 되길 기대해본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 연현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