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기자간담회서 '촉구'

조길형 충주시장. ⓒ뉴시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29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최근 좌초위기에 놓인 충북경제자유구역 충주에코폴리스에 대해 "(충북도가)추진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빨리 결정해야 한다"며 "가장 나쁜 결정은 잘못된 결정이 아니라 지연된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조 시장은 "누군지 모르겠지만 (에코폴리스 실패로)1천억 원을 손해본다는 등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퍼뜨리고 있는데 이는 바람직하지도 않고 주민들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며 "만약 에코폴리스가 실패한다면 지역경제에 대한 충격파를 최대한 줄여야 하고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산업개발과의 협상이 지연된 이유에 대해 "충북도와 충주시는 분담액을 약 1천억 원 정도로 생각했는데 현대산업개발 측에서 추가로 700억 원을 요구해 협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면서 "충북도와 경자청에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빠른 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유치에 공을 들인 도로공사충북본부가 진천군으로 결정된데 대해 "혁신도시 등의 정주여건에서 밀려 어쩔 수 없었고 도로공사 입장에서도 대도시와 가까운 진천을 선택한 것"이라며 "충주시가 제일 먼저 나서 준비했는데 안타깝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