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당진 올해의 사진작가전 2018' 공모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재단법인 당진문화재단이 '당진 올해의 사진작가전 2018' 지원할 작가를 공개모집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당진 올해의 사진작가전'은 지역의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선정·지원함으로써 지역 사진예술계의 발전과 전시문화의 활성화에 기여코자 개최하는 사업이다.

이번 '당진 올해의 사진작가전 2018'은 지난달 3일 개최된 2017년 시각예술분야(사진분야) 간담회에서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방향과 일정에 대한 논의를 거쳐 올해 작가를 선정해 내년 상반기에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올해의 작가는 공모와 심사를 통해 1명의 작가를 선발하게 되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을 활용한 전시공간 제공과 작품 홍보 및 인력 등을 지원하고 개인전도 개최하게 된다.

공모자격 요건은 당진에서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 중 ▶당진에서 개인전 1회 이상 개최한 자 ▶전국구 공모에 입상해 당진에서 전시(합동전시 포함)를 개최한 자 ▶당진사진협회 및 사진 동호단체에서 활동하고 전시경력이 있는 자 등 3가지 요건 중 1개 이상의 요건을 충족한 사람이며, 공모작품 기준은 1인당 10점 이상으로 이중 미공표작이 70% 이상이어야 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으로,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심사는 관내·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활동실적과 포토폴리오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자는 5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공모내용과 제출서류는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사업팀(☎041-350-2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