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사업 타당성 및 부지 매입 과정 문제점 발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소방복합시설과 가칭 내포혁신플랫폼 건립에 제동이 걸렸다.

충남도의회가 충남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사업타당성 등 재검토 필요성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욱)는 3일 열린 제294회 임시회 상임위 회의에서 도가 제출한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

이 계획안은 내포혁신플랫폼을 비롯한 충남 인성학습원, 계룡소방서, 충남 소방복합시설 등을 신축·건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앞서 도는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수립, 도의회 의결을 얻어야 한다.

행자위 위원들은 이날 관리계획안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부지 매입과정에서의 문제점을 발견, 소방복합시설과 내포혁신플랫폼 건립은 심사 대상에서 삭제키로 했다.

김동욱 위원장은 "소방복합시설 및 내포혁신플랫폼 건립은 부지 매입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됐다"며 "공유재산 승인 후 부지매입과정에서 가격 상승으로 인한 또 다른 문제가 우려된다. 사업 타당성 등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종문 위원(천안4)은 "소방복합시설을 청양지역에 건립하면서 청양소방서 신축까지 검토했어야 했다"며 "효율적인 예산 추진이 되지 못했다. 향후 업무 추진 시 이 같은 내용을 참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종필 위원(서산2)은 "내포플랫폼 건립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불명확하다"며 "내포신도시 내 공실 건물을 활용해 처리하는 방안 등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은 "소방복합시설 건립은 4차 선도로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분산 배치된다"며 "이동을 고려해 용도에 맞게 배치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행자위는 120충남콜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과 도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 위촉 동의안에 대해서는 원안 가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