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직원참여 청렴이야기와 함께 행복한 하루 시작해요"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성현)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청렴독후감 공개개시, 청렴우수직원선발, 청렴유적지 탐방, 청렴특강, 청렴방송)을 추진하고 있다.

4월부터 청렴 명언, 명상시, 희망메시지 등 청렴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장르의 청령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중 참여희망자를 모집 사전녹음해 주 2회(월·금) 청내방송을 통해 각 부서에 방송된다.

첫 방송에 참여한 내덕1동 곽혜란 주무관과 장진영 주무관은 "혼자하기 쑥쓰러웠는데 동료직원과 함께 방송녹음을 하니 긴장감을 덜 수 있고 편안하게 기량을 펼칠수 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방송을 들은 김성은 주무관은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을 청아하고 매력적인 직원들의 목소리로 청렴이야기를 듣게되어 활기차고 기분좋은 출발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청렴방송을 추진하는 행정지원과 기획감사팀 이윤미 주무관은 "청렴방송이 직원들에게 청렴에너지와 희망메시지를 전달해 청주시가 청렴으뜸 시로 날아오르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편안하고 함께 공감하며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청렴시책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