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청주공장 협력업체 ㈜지오텍, '안전경영 우수기업' 선정

LG화학 청주공장의 협력사인 ㈜지오텍(대표 이훈선)이 20일 대한안전협회가 선정하는 안전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LG화학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LG화학 청주공장의 협력사인 ㈜지오텍(대표 이훈선)이 20일 대한안전협회가 선정하는 안전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오텍은 무재해 및 위험성평가 우수업체 선정,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 최근 3년간의 안전경영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안전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LG화학 청주공장의 모바일 터치패널, OLED 패널의 포장공정업무를 맡고 있는 ㈜지오텍은 '건강한 회사, 행복한 직장'이라는 경영목표하에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선진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LG화학 청주공장은 다소 취약할 수 있는 협력사의 안전관리 시스템 및 수준을 원청과 동일한 수준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청주공장은 공장 내 안전체험교육장을 운영하며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사 인원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의 안전컨설팅 비용 및 안전시스템 인증심사비도 지원하고 있는 등 '안전/환경사고ZERO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화학 청주공장 주재임원 유흥연 상무는 "안전사고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과 원칙준수"라며, "협력사의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