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오는 5월 15∼17일 3일동안 교육
국제곡물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aT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사진 / aT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 이하 교육원)은 오는 5월 15∼17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국제곡물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과정은 연간 1천500만 톤의 곡물을 수입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곡물자급 현실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기상이변과 곡물 수요 상승에 따른 국제 곡물가격 변동에 대응하고 민간 주도로 국제 곡물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해외 곡물시장 정보 및 수급전망 전담기관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곡물 수입과 유통경험이 풍부한 한국사료협회, 그리고 주요 곡물유통회사 등의 전문가가 곡물 수입 실무 강의와 함께 다양한 곡물 구매사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곡물 엘리베이터 현장견학 등의 실습교육도 함께 편성되어 있어 곡물관련 유통회사 또는 협회 실무자에게 적합한 교육이다.

한편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3만4천 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또는 교육운영부(031-400-352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