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원 팀"...문 후보에 지지 호소

더불어민주당 안희정(오른쪽) 충남지사 부인 민주원 씨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찬조연설 첫 주자로 지난 3월 당내 경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부인 민주원 씨가 나서 눈길을 끈다.

민 씨는 23일 공중파를 통한 찬조연설에서 "대통령 후보 경선 사상 가장 아름다운 경쟁이었다고 평가받는 민주당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선택됐다. 우리당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당원의 도리"라고 문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민 씨는 또 "민주당 경선 후보 가운데 문재인 후보를 제외한 3명은 모두 지방자치단체장이어서 현행법상 선거 지원 활동이 어렵다"면서 "이 때문에 남편 안희정 지사가 선거운동에 나서지 못 하는 점을 무척 안타까워하고 있어 조금이라도 문 후보에게 힘이 되어드리고자 찬조연설을 자청했다"고 찬조연설 첫 주자로 나선 이유를 설명했다.

민 씨는 특히 "경선은 상대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성장하는 과정이었다"며 "경선 후보자였던 문재인, 이재명, 최성, 안희정 그리고 박원순과 김부겸은 모두 민주당이라는 큰 배의 한 팀임을 확인했다"고 민주당의 기호 1번을 상징하는 엄지를 들어올렸다.

민 씨는 이어 "다수 국민의 입장과 행복한 삶을 위해서 가장 많이 애써왔던 정당이 민주당"이라며 "민주당이 그 어느 정당보다 든든하게 나라를 책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민 씨는 그러면서 "국민이 어려울 때 돕고, 삶의 동반자가 되는 정당정치를 위해 문재인 후보는 주춧돌 역할을 하고 민주당은 든든한 기둥이 될 것"이라며 "커다란 아름드리에서 우리 아이들이 맛있는 열매를 먹게 하고 싶다"고 민주당이 완전한 정권교체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민 씨는 "누군가를 지지하는 이유가 누군가를 미워하는 이유가 돼서는 안 되고 누군가를 미워하는 이유가 누군가를 지지하는 이유가 되어서 안 된다"는 안 지사의 경선 연설을 인용하며 "오로지, 깨어있는 시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이름으로 함께 단결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자"라고 문 후보로의 일치단결과 압도적 국민 지지를 재차 호소했다.

문 후보 측의 찬조연설은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통해 총 22회 방송되며, 첫 순서인 안 지사의 부인 민 씨의 찬조연설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1차 대통령선거 후보자 TV토론'이 끝나는 이날 저녁 10시에 MBC TV를 통해 방송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