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충청지역지사, K-water 교육기부 프로그램 '물드림캠프' 개강

K-water 충청지역지사(지사장 김한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관련 과학 지식을 알리기 위해 '물드림캠프'를 개강했다 / K-water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K-water 충청지역지사(지사장 김한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관련 과학 지식을 알리기 위해 K-water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물드림캠프'를 개강, 4∼11월까지 매주 지역의 댐과 정수장에서 운영하고 있다.

초·중·고 등 청소년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도록 학교에서 배운 과학 이론을 직접 실험해 보는 체험형교육 방식이다.

또한, 중·고등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해 K-water 역할 및 직업 소개 등의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물드림캠프'의 주요 교육내용은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과 영상교육 ▶물 관련 과학실험 ▶댐과 정수장, 조력발전소 등 K-water 시설물 탐방이다.

김한수 지사장은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창의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